본문 바로가기

말.말.말

교황 프란치스코,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다.



교황 프란치스코,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다.


교황 프란치스코 포스터



교황 프란치스코교황 프란치스코, 이 세상에 내 것은 하나도 없다.




이 세상에서 누구나
짊어지고 있는 고통인 것을...!

피할 수 없으면 껴안아서
내 체온으로 다 녹이자
누가 해도 할 일이라면
내가 하겠다.

......


싸워서 모든 일이 잘 풀린다면
누구와도 미친듯이 싸우겠습니다.
그러나....
이 세상 일은
풀려가는 순서가 있고 순리가 있습니다

내가 조금 양보한 그 자리
내가 조금 배려한 그 자리
내가 조금 낮춰 논 눈높이
내가 조금 덜 챙긴 그 공간

이런 여유와 촉촉한 인심이
나 보다 더 불우한 이웃은
물론 다른 생명체들의
희망 공간이 됩니다.

나와 인연을 맺은
모든 사람들이
정말 눈물겹도록
고맙습니다.

가만히 생각해 보면
이 세상은 정말 고마움과 감사함의 연속입니다.



- 교황 프란치스코  -



교황 프란치스코 포스터





'말.말.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김제동 어록과 박명수 어록 차이점 비교  (0) 2014.10.06